본문 바로가기
영화

앤 해서웨이 영화 프린세스 다이어리 소개, 줄거리와 명장면, 출연진, 연관 영화

by 비몽이야 2024. 3. 3.
반응형

프린세스 다이어리

앤 해서웨이 프린세스 다이어리 소개

프린세스 다이어리 영화를 소개하기 전에 앞으로 포스팅할 할리우드 여배우인 앤 해서웨이(Anne Hathaway)에 대해 가볍게 소개 드리고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이목구비가 뚜렷한 외모뿐만 아니라 연기 스타일과 장르, 그리고 대사 전달력이 깔끔하고 감정 표현이 풍부해서 좋아하는 여배우인데요, 개인적인 성향으로 포스팅 선정 기준에도 영향이 있지만 저 뿐만 아니라 이미 앤 해서웨이의 팬덤이 두터워서 좀 더 알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간략히 정리 드려 봅니다.

  • 이름: 앤 해서웨이(Anne Hathaway)
  • 출생: 1982년 11월 12일, 미국
  • 뉴욕 데뷔작: 199년 Fox TV 드라마 "Get Real
  • 출연작: <프린세스 다이어리>,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레미제라블>, <인터스텔라>, <원데이>, <인턴>
  • 수상 경력:

        2009년 "레이첼 결혼하다"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

        2013년 뮤지컬 영화 "레미제라블"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

        2013년 뮤지컬 영화 "레미제라블" BAFTA 여우조연상 수상

        2013년 스크린 액터스 길스 시상식 여우 조연상 수상

  • 특이사항: 전세계 봉사활동에 참가하며 최근 안젤리나 졸리가 구성한 <지구의 지금 이 순간> 다큐멘터리를 위해서 캄보디아에 방문했으며 여성들의 권리신장을 위한 여성운동 네트워크와 환자들을 위한 롤리팝 극장 네트워크 조직 고문위원을 맡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시작하는 앤 해서웨이 작품은 되도록 개봉한 순서에 맞춰 포스팅 하겠습니다.

프린세스 다이어리 줄거리

"프린세스 다이어리"는 앤 해서웨이가 주연을 맡아 연기한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영화로 평범한 삶을 살아가던 미아가 갑작스럽게 공주로서의 삶을 살게 되면서 겪게 되는 다양한 변화와 그녀의 성장 이야기를 중심으로 펼쳐집니다.

 

샌프란시스코의 평범한 고등학생으로의 일상을 보내던 미아는 그녀의 할머니인 클라리스 여왕(줄리 앤드루스 분)으로부터 자신이 사실은 유럽의 소국 지네비아의 공주라는 놀랍고도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를 통해 그녀의 일상은 완전히 뒤바뀌게 되며, 그녀는 공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교육을 받게 됩니다.이때 미아가 클라리스 여왕의 지시에 따라 공주의 자질을 갗주기 위해 첫 번째 외모의 변신을 하게 되는데 메이크오버, 풍성한 머리를 다루는 과정은 어린아이가 엄마의 흉내를 내는 듯한 느낌으로 웃음 포인트가 되었으며, 첫 공식 행사에 참여해서 왕관을 떨어뜨린 장면에서는 당황하기도 하였지만 미아의 서툴러 보이는 모습을 통해 새로운 인생을 위한 변화와 성장과정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프린세스 다이어리 명장면

그런데 이런 변화는 미아에게 쉽지 않은 과제였고 그녀는 자신의 새로운 삶에 적응하면서도, 동시에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에 대해 깊이 고민하게 됩니다. 영화의 클라이맥스에서는 미아가 모두 앞에서 공주로서의 결심을 밝히는 스피치 장면이 비졌는데 자신의 삶을 결정하는 용기와 결단력을 보여주며, 그녀의 성장을 완성시키는 장면으로 공주가 되기로 결정한 그 순간까지 지내왔던 과정에서 진정한 사랑과 우정, 자신의 책임감을 발견하는 인간으로서의 성장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프린세스 다이어리 명장면

 

프린세스 다이어리 출연진

영화 "프린세스 다이어리"의 스토리를 이끌어간 각 출연진과 배역도 영화를 알아가는데 한 번쯤은 눈여겨보시면 좋더라고요. 어떤 영화든 빛나는 주연 뒤의 뛰어난 연기력을 갖춘 조연들 덕분에 그 영화의 독특한 매력이 돋보인다는 것을 잊지 않겠습니다.

 

프린세스 다이어리 출연진

 

  • 앤 해서웨이(Anne Hathaway): 미아 서모폴리스 역. 평범한 고등학생으로서의 생활을 살다가 지네비아의 공주라는 사실을 알게 되며, 그 후로 그녀의 삶은 크게 바뀝니다.
  • 줄리 앤드루스(Julie Andrews): 클라리스 르네어리 역. 미아의 할머니이자 지네비아의 여왕으로, 미아에게 왕실의 수업을 가르쳐줍니다.
  • 맨디 무어(Mandy Moore): 라나 토마스 역. 미아의 학교에서 그녀의 라이벌로 나타나며, 그녀를 괴롭힙니다.
  • 헥터 엘리잔도(Hector Elizondo): 조 섕페티 역. 미아의 보디가드로서 그녀를 보호하고, 또한 그녀의 가장 가까운 친구 중 하나입니다.

로버트 슈워츠만(Robert Schwartzman): 마이클 모스코비츠 역. 미아의 가장 친한 친구인 릴리의 형이며, 미아에게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프린세스 다이어리와 비슷한 연관 영화

검색해 보니 "프린세스 다이어리"와 비슷한 테마와 분위기를 가진 영화가 꽤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프린세스 다이어리 2>, <맘마미아>, <엘라의 모험>, 그리고 <신데렐라 스토리>가 있는데요, 저도 이 중에 두 영화는 이미 봤습니다. 전체적으로 로맨틱 코미디가 물씬 풍기는 영화들이었고요 후속편인 <프린세스 다이어리 2>를 먼저 보셔도 연계성이 있고 전편만큼 재미있는 요소들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앤 해서웨이 주연의 영화 "프린세스 다이어리" 포스팅이었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